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잠실 전시회 뮤지엄209 빈센트발 빛과 그림자, 롯데타워 크리스마스

기록

by 아이네아스 2023. 1. 15. 14:20

본문

728x90
반응형

잠실 전시회 뮤지엄209 빈센트발 빛과 그림자, 롯데타워 크리스마스

유나입니당 :)

르뷰 인플루언서 초대권에 당첨되어

다녀오게 된 잠실 뮤지엄209

 

빈센트발 전시회

그림자를 이용한 예술 전시회예요.

 

 

사실 그 전에 길 잃어서 KT건물 돌아다니다

호텔 1층까지 넘어갔었는데 크리스마스

포토존이 있더라구요 ㅋㅋㅋ 놓치지 않고 찍어보기.

빈센트발 전시회

기간🔸2022.11.11 - 2023.04.23

시간🔸10AM-7PM(입장 마감 6PM/월 휴관)

장소🔸MUSEUM209(서울 송파구 잠실로 209 소피텔 건물 3층)

 

물어물어 찾아간 3층, 송파KT 건물 뮤지엄 209

 

 

쉐도우로지! 라고 어딘가 있어 보이는 이름이죠.

'그림자학'이라는 용어를 밀고 있는 것 같아요

처음의 I thinght 는 think인지.. 작가 빈센트 발

출신인 벨기의의 말인지..?

 

 

아트 오브 쉐도우

전시회나 미술관은 잘 안 가는 편인데

가끔 이렇게 가면 재밌는 것 같아요

 

 

빛과 그림자로 자연적이면서도

의외의 발견을 할 수 있는 예술 세계

 

 

입구 인증샷

 

 

처음부터 귀여운 코끼리가 등장하네요

2016년에 작가가 영화 시나리오 작업을 하다가

우연히 발견한 코끼리 형태 그림자에 드로잉을

추가하면서 쉐도우올로지스트로서의

다른 커리어를 시작했다고 해요

 

열쇠는 헤드폰이 되었구요

 

 

채칼은 타자기!

그림도 잘 그려야 가능한 직업이네요

 

 

포크의 그림자는 악보의 오선지로 변신

 

 

도둑도 있네요

되게 미국 감성인듯

 

그림 은근 귀여워요

 

 

저게 뭔지 모르겠는데 피아노가 됐어요

면도칼 같은 건가?

 

 

귤 상큼하겠어요

 

 

두둥두둥 //

 

 

영상으로도 여기저기 재생되고 있었어요

그림자에서 출발한 그림의 제작 과정이랄까요

 

액자로 걸려 있어서 하나하나

걸어가면서 천천히 감상할 수 있어요

 

 

해가 지는 타이밍이라 노을도 예쁘게

들어와서 전시회 사진도 건질 수 있었구요

 

 

기웃기웃

이거 조명인가? 했는데 자연광이었던!

 

쭈구리
다른 곳도 둘러볼까. ​

 

그림자 전시회이니 그림자도 활용해봅니다.

 

 

무수히 퍼진 빛을 스마트폰 화면 불빛으로

응용하다니 아이디어가 신박하네요

 

 

이거 되게 슈가의 SHADOW 뮤비 한 장면 같아요

 

요거

윤기 캡쳐가 ,, 음,, 영상이 훨씬 나은데 말이죠

 

 

그래서 똑같이 화면의 화면 컨셉

 

 

떨어진다앗...!

360도 각도 + 4D로 어떻게 비추냐에 따라서

엄청 다양하게 구상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코로나 시즌을 보여주는 작품

 

 

제픽은 가장 오른쪽 아래에 있는 작품

 

 

저는 언제나 관찰자의 입장입니다.

저는 그림자 속에서 제가 원하는 걸 찾는 게 아니고

그림자가 저에게 보여주는 것을 볼 뿐이죠.

저도 작가로서 종종 말하는데 제가 창작해서

쓴다기 보다는 캐릭터가 움직이는 걸 그대로

소설로 받아적는 편이긴 하죠..

 

영상들!

 

 

이 그림은 좀 유명한 것 같았어요

 

이것도 사전에 찾아봤을 때 봤는데 귀엽

태양광으로 충전해서 움직이는 인형이겠죠

 

 

빈센트 발 작가는 동물을 좋아하는 듯

 

 

이것도 신기했어요

근데 밑에 imported 라 쓰여 있어서

외국에서 수입소주로 했다는 걸 알았죠

외국에서 사면 비싼데.

 

불닭볶음면이 성이 되다니 ㅋㅋㅋㅋ

이 성의 이름은 맵성

 

포토존도 있어서 여기서도 사진 찍을 수 있어요

 

 

나가는 길에 스탠드와 종이, 여러 작은 소품들이

있어서 그걸 활용해서 그림도 그려볼 수 있구요

 

휴대폰 플래시 비춰서 그리다가 스탠드로

바꿨더니 더 이상 그 모양이 안 나와서

미완성이 되어버린 사람 얼굴

 

 

손으로 LOL 하는 거랑

선인장인줄 알았겠지만 bear를

표현하고 싶었어요

 

캑터스 베어!

 

 

기념품샵도 있구요

 

 

전시회장에 있던 그림들을 엽서나

다른 형태의 굿즈로 살 수 있었어요

 

손바닥 외딴섬 신기

 

 

근처에 롯데타워랑 롯데백화점이 있으니까

끝나고 구경하러 가기에도 괜찮았어요

왜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회전목마가 있어서

조명도 환하니 한 번 찍어봤어요

2022년 12월 31일 기록.

 

 

무료로 탈 수 있는 건가..?

안 타봐서 모르겠네요

 

롯데백화점 안에서는 밸리곰 포토존과

굿즈 판매가 이뤄지고 있었어요

 

거대한 밸리곰부터

 

 

중간 밸리곰

 

 

쪼매난 밸리곰까지.

 

그냥 2D로 봤을 때는 별 생각 없었는데

실물로 마주하니 급 친근하고 더 귀엽게

느껴지는 밸리곰씨ㅋㅋㅋ

 

이런 케이스도 있군요,, 시강이야,,♥️

 

 

고캣? 노란 계란 같은 아이도 있어요

꼬냥이라고 하는군요 !

 

밸리곰과 함께 사진도 찍고 마무리.

2022년 빈센트발전시회, 밸리곰과 함께 안녕ヽ(✿゚▽゚)ノ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