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홍대입구 연남 술집 "전주상회" 흑돼지 수육 하이볼 맛집 데이트코스

맛집

by 아이네아스 2021. 12. 21. 16:00

본문

728x90
반응형

홍대입구 연남 술집 "전주상회" 

흑돼지 수육 하이볼 맛집 데이트코스

 

홍대 연남동 술집 맛집으로 추천하는

"전주상회" 방문 후기예요 :)

 

홍대입구 3번 출구에서 가까워요

 

전주상회라는 이름 때문에 전이랑 막걸리

파는 곳인가 했는데 완전 딴판이더라구여 ㅋㅋ

데이트하기 좋은 경양식 술집 느낌이랄까요

 

입구부터 진짜 레트로틱하죠 ㅎㅎ

테이블보도 그렇고 위에 초록색 불빛

나는 거나 돌아가는 선풍기도

그런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어요

 

하이볼 마시면서 이자카야 감성을

느껴도 좋고, 소주 맥주로 한국식

느낌 내면서 도란도란 얘기하기도 좋아요

보통 예약하고 오는 '아는 사람은

아는 숨겨진 맛집' 느낌이랄까요

 

이런 등도 있어서 더 엔틱+레트로 해요

원형 테이블을 사이에 두고 마주보고 앉아

얘기하다 보면 서로 더 많이 알아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썸 타시는 분들에게도 추천이에요

빨강이랑 초록이 잘 배치되어 있고

꽃들도 여기저기 있어서 더 옛날 느낌.

카페로 치면 '평화다방' 같달까요

 

 

전주상회의 한자가 이거였군여 ㅎㅎ

 

빨간 빛이 은은하게 나는 조명이

초록색 벽이랑 어우러져서

단조롭지 않은 분위기를 만들어요

인스타감성이라면서 요즘 술집들 다 비슷비슷한데

그중에서도 개성이 뚜렷한, 독보적인 곳이랄까요

 

귀걸이를 엄청 많이 달아놓은 것 같은 전구도 있어요

천장에 매달지 않은 샹들리에 같기도 하네요 ㅎㅎ

인삼주? 비슷한 것도 있구요

정확히 뭔진 모르겠는데 몸에 좋은 거겠죠

옆에 소곡주 등 병에 담긴 것도 있네요

부모님 세대는 잘 아실 것 같은 술들이 많았어요

 

연남동 술집 '전주상회' 메뉴판이에요

표지도 한자로 딱 쓰여 있어서 무게감 있네요

 

메인메뉴로는 제주도 흑돼지 삼겹살 수육이랑

김치찜 두 가지가 꽤 유명한 것 같더라구요

그 외에도 고추장찌개, 묵은지 김치찌개 등

한식이 많구요. 엄청 고민고민하다가 직원분

추천 받아서 삼겹살 수육으로 선택했어요😉

 

술은 소주, 맥주, 하이볼, 전통주, 음료

이렇게 있어서 저희는 하이볼 주문 !

전통주로 막걸리랑 복분자, 진로, 화요가 있네요

진로도 전통주였다니..!!

 

컵이랑 수저를 주시는데 이것 역시

옛날 느낌 나요 ㅎㅎ 선은 단조로운데

색은 화려한 그런 디자인들이랄까요

제주 흑돼지 삼겹살 수육 시키면

나오는 마늘, 고추, 쌈장

고추는 미니가 먼저 먹어봤는데 매운 거

잘 먹는 미니도 맵다 그래서 전 안 먹었어요

(엄청난 맵찔이🤣)

 

오랜만에 이런 분위기 있는 곳에서 데이트

하는 거라 산토리 하이볼도 시켰구영 ㅎㅎ

담날 또 출근해야 하니 소주나 전통주보다는

가볍게 음료수 같은 하이볼로!

 

수육 김치 등장이에요(*≧︶≦))

가게에서 사장님이 직접 담그시는 거라 해요

그래서 김치찌개나 김치찜 같은 김치

종류가 많은가 보더라구요

전 원래 김치 안 좋아했는데

최근에 김장 하고 여기저기에서 얻어먹으면서

김치의 맛을 깨달아버린 거 있죠.. ㅎㅎ

요새 많이 먹는 중이에요

'전주상회'김치도 수육이랑 잘 어울리는

새콤하고 많이 맵지 않은 김치였어요

제주 흑돼지 삼겹살 수육의 영롱한

비쥬얼과 푸짐하게 담아주신 김치..😍

수육도 잡내 하나도 없고 윤기 좌르르

되게 부드러웠어요. 심지어 비계 부분마저도

느끼하거나 기름지지 않고 살살 녹는달까요

판이 뜨거워서 마지막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하이볼이랑 함께 먹는 고기는 옳아요..!

수육도 겹겹이 엄청 쌓여 있어서 생각보다

양이 많았어요. 김치도 많아서 다 먹을 수 있을까

했는데 또 맛있어서 계속 집어먹다 보니

그릇 한 판 다 비울 정도였구요 ㅋㅋㅋ

 

맛있는 건 역시 움짤로 클로즈업해서

크게 봐야죠o(〃^▽^〃)o

 

폭 잘 고와진 부드러운 수육을 한 점 들어

아삭아삭하게 양념 잘 밴 김치랑 같이 집어줍니다

바로 입으로 직행하고 싶은 비쥬얼이죠

고기에 김치 조합은 절대 포기할 수 없어요

요새 또 김장철이라 수육이랑 김치

많이 먹게 되는데 역시 전문점이라 그런가

흑돼지의 건강한 쫄깃함부터 김치맛까지

집에서 해먹는 것보다 훨씬 맛있더라구요

 

배불러도 계속 먹게 되는 수육 김치 조합 ㅠㅠ

직원분께서 추천해주신 이유가 있더라구요

사장님이신 것 같기도 하고 .. 너무 젊으셔서

잘은 모르겠어요 ㅋㅋㅋ 다른 테이블도

보니까 다 수육 드시더라구요 😃

수육 위에 이렇게 고추랑 쌈장, 마늘

올려서 먹으면 혹여 느끼해지더라도 ok

전 매운 걸 못 먹어서 촬영만 하고

이건 고스란히 미니 입으로 ...ㅋㅋㅋㅋ

 

음식도 맛있는데다 서비스도 좋아서 다음에도

또 오고 싶은 홍대입구 맛집이에요

분위기도 레트로, 개화기 느낌도 나서 일반

술집보다 분위기도 좋고 더 특색 있구요

연남동 술집으로 추천하는 수육맛집 '전주상회'

데이트코스로도 추천합니다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