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로수길핫플 신사동맛집 "삼산회관" 김치가 유명한 신사동고기집

맛집

by 아이네아스 2023. 1. 28. 10:37

본문

728x90
반응형

가로수길핫플 신사동맛집 "삼산회관" 김치가 유명한 신사동고기집

 

 

 

유나입니당 :)

가로수길핫플이자 김치전문으로 유명한

삼산회관 신사역점 소개해드릴게요.

 

 

간판 글씨가 파랑파랑해서

특유의 분위기가 있는 곳이에요

 

 

 

Lo.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2길 46

Tel. 507-1342-7947

역에서 가까워서 금방 찾아갈 수 있구요

 

가로수길핫플 삼산회관의 대표메뉴로는

돼지김치구이김치찌개가 있는데

찌개도 돼지/부대/오뎅/참치로 여러 가지가 있어요

선택해서 먹을 수 있다는 게 장점이네요 X)

 

저녁 때 되니까 손님들이 엄청 방문하시더라구요

역시 이름난 곳이기는 한지 미리 와서

기다린 덕에 자리가 나서 들어갈 수 있었어요

 

 

전라도 진안에 위치한 노포식당을

모티브로 하는 삼산회관.

그 옛날 삼산 할머니의 따뜻한 손맛을

재현한 식당이라고 해요

 

 

꼭 TV 드라마에 나올 것처럼 생겼어요

드라마 <시그널>에서 본 듯한 ㅎㅎ

 

TVN 줄 서는 식당에도 소개되었구요

돼지김치구이 쌈싸먹는 걸로 유명해요

 

 

가로수길핫플이니만큼 인기가 많아

웨이팅도 자연스러운 곳.

유리문에다 그림을 그려서

적어주시니까 더 정감가더라구요

 

 

간판도 그렇고 벽지, 테이블 역시

하늘색 톤이라 노포+목욕탕 같기도 해요

조명과 시계 등이 엔틱한 느낌을 주네요

 

 

 

넓고 쾌적한 매장이라 단둘이도, 또 여럿이서

모임하기도 괜찮은 신사역 밥집.

 

 

삼산회관의 대표메뉴는 돼지김치구이,

김치찌개라 원하는 걸로 주문하시면 돼요

이번에는 돼지김치찌개를 먹어봤는데

담에는 구이로 먹어보고 싶더라구요

그밖에 술 종류도 되게 다양하구요

 

 

산산 돼지김치찌개에는

100일간 숙성한 국내산 묵은지가 들어가는데

그래서 훨씬 더 깊은 맛이 느껴져요(. ❛ ᴗ ❛.)

 

 

옴서 밥 묵고 가

저도 모르게 따라 읽게 되네요 ㅋㅋ

tvN ‘줄 서는 식당’으로 입소문 타고 있어서

그런지 다들 찾아보고 많이 오시는 듯했어요

 

교과서에서 볼 법한 그림들도

그려져 있으니까 꼭 할머니집에

와서 먹는 것 같은 기분도 들어요

 

 

비법양념뿐만 아니라 100일 숙성한 김치,

그리고 150시간 숙성한 국산돼지가 들어가니까

어떤 메뉴를 선택하든 정성 가득 담긴

김치요리를 즐길 수 있어요

 

 

가로수길핫플답게 사진 찍을 수 있는 곳과

재밌는 소품들도 여기저기 많구요

 

 

레트로 감성😆

 

셀프바에는 샐러드와 스위트콘, 마늘,

쌈장, 깻잎 등등 다양하게 있어요

 

가위랑 집게, 크기별 그릇도 가져갈 수 있구요

 

 

일행 언니가 스위트콘을 진짜 좋아해서

그릇 가득 콘을 담았어요 ㅋㅋㅋㅋ

샐러드에는 케첩과 샐러드 드레싱까지!

깻잎은 돼지고기 김치구이 드시면

쌈싸먹기에 좋아 보이더라구요

 

양파와 쌈장까지 담았구요

 

삼산회관 삼산 철판 돼지김치구이.

담에는 꼭 이걸로 먹어봐야겠어요

다른 테이블 보니까 전부 구이로 먹더라구요

 

 

종이컵, 물티슈, 휴지 그리고

김도 개별로 준비해 주셨어요

 

 

먼저 나온 계란말이!

위에 파로 데코를 했네요

사이즈 자체가 되게 컸어요

 

김치찌개도 준비 완료

양푼이라서 노포 감성과 잘 어울렸구요

 

 

김치찌개랑 계란말이는 같이 먹는 게 국룰이죠

회사 점심으로도 든든한 메뉴기도 하구요

신사역 근처 회사가 있다면 추천추천.

 

 

보기만 해도 푸짐해 보이네요

 

 

비닐장갑과 함께 준비된 주먹밥

 

 

마요네즈가 들어 있어서 입안에

착착 감기는 달콤함이 있더라구요

주먹밥부터 계속 집어 먹게 돼요 ㅋㅋ

 

비닐장갑으로 주물주물해서 먹기 좋은

크기로 동그랗게 만들어줬어요

사실 섞은 다음에 숟가락으로

떠 먹는 방법도 있구요

 

공기밥도 2명이라 2개!

 

 

주먹밥이 완성되니까 침샘이 자극되네요...

옆의 케첩 뿌린 계란말이와 잘 어울리구요

 

찌개 포함 푸짐한 한 상(/≧▽≦)/

사실 구이도 좋지만 따뜻한 국물을

먹고 싶었던 날이라 찌개를 시켰죠

 

 

안쪽에서 바깥을 봐도 노포 감성 가득.

 

 

여러 티비 프로그램에도 출연했어요

신사역이라 여기저기 접근성도 좋구요

 

계란말이도 완전 부드럽고 포들포들✨

바로 한 입에 넣고 싶어요 후후

 

 

김치찌개도 국자로 적당량 덜어서

앞그릇에 가져가면 됩니다.

양푼에서 보글보글 따뜻하게 끓는

찌개를 보니까 날도 따뜻해지는 것 같아요

 

 

밥에다 김치, 돼지고기까지 올려서

한 입에 먹으면 그곳이 지상낙원.

숙성 묵은지라서 일반 김치찌개보다

더 깊고 진한 맛이 나더라구요

 

김이랑 싸먹어도 짭조름하니 중독성 있구요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한국인의 소울푸드들.

 

가로수길핫플 <삼산회관>

김치 전문이라 점심으로도 저녁으로도

생각날 때 자유롭게 방문하기 좋은 곳!

김치구이도 꼭 드셔보세요ヾ(^▽^*)))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