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넷플릭스 중국드라마 《미미일소흔경성》 微微一笑很倾城 Love O2O 게임과 캠퍼스 로맨스

덕질

by 아이네아스 2022. 12. 25. 13:36

본문

728x90
반응형

넷플릭스 중국드라마 《미미일소흔경성》 微微一笑很倾城 Love O2O 게임과 캠퍼스 로맨스

 

줄거리 / 등장인물 / 스틸컷 / 완결후기

유나입니당 :)

《차시천하》 보고나서 중국배우 양양에

빠졌었는데 마침 넷플릭스에 양양이 나온

다른 중국드라마가 있길래 보기 시작했다.

《미미일소흔경정》 이라는 이름인데 소설 원작이고

'미미의 미소는 아름답다' 라는 뜻이라 한다.

드라마에서는 '웨이웨이'라고 부름

넷플릭스에 걸린 예고편 이미지만 보면

그림체 이상한(?) 고장극 같은데

오히려 캠퍼스 로맨스물에 가까웠다.

<천녀유혼>이라는 게임세계와 현실을 둘다 다루는데

실제 게임을 만드는 사람들이라 뒤로 갈수록

분리되었던 스토리가 한데 모아진다.

줄거리는 간략하게 말하면

천녀유혼 게임에서 만난

이샤오 나이허 X 루웨이 웨이웨이

그리고 그 친구들이 캠퍼스에서도 만나고

대학 이후에도 인연을 이어간다는 이야기.

사실은 이샤오 나이허 캐릭터의 주인인 샤오나이가

우연히 베이웨이웨이를 보고 컨트롤에 반해(ㅋㅋ)

계속 근처를 맴돌다 좋아하게 된다.

웨이웨이 역시 이미 칭 대학의 인기남인데다

같은 컴퓨터공학부 사람인 샤오나이를 알고 있었고,

호감도 가지고 있던 터라 둘 사이는 금방 발전한다.

게임 캐릭터라 해도 믿을 정도인 게임 버전의 샤오나이.

이샤오 나이허 칭송,, 사람이 어쩜 이렇게 생긴 거죠?

여주 남주의 외모가 너무 천계급이라 넋 놓고 봤던 드라마.

이샤오 나이허 / 샤오나이 (양양)

한국으로 치면 꽃보다남자 구준표. 캠퍼스 내 최고의 인기남이라 그가 가는 곳마다 여자들이 달려갈 정도. 똑똑한데다 리더십도 있고 야먕도 있으며 머리도 좋고 현실적인 ★완벽남★

평생 여자에 관심 없을 줄 알았는데 베이웨이웨이를 좋아하게 되며 '부인'을 끔찍이 챙긴다. 게임세계 부부라고 해놓고 현실에서도 '부인~'하면서 오글거리는 대사도 치고. 운동, 게임, 프로그래밍, 해킹, 프레젠테이션 등 못하는 게 없다.

냉미남인 듯하지만 속은 따땃하다. 부모님도 모두 대학 교수. 한국에선 이런 남주가 대개 재벌가 2세인데 그런 건 아니고 건실하게 살아가며 능력으로 돈 모으는 남주다.

루웨이 웨이웨이 / 베이웨이웨이 (정솽)

게임 캐릭터 버전 외모는 렌즈가 너무 커서 부담스럽지만 현실 버전은 청순 가련 예쁨 장전. 장학금을 위해 공부도 열심히 하며 쳔녀유혼 게임도 열심히 하는 여주다. 타고난 머리도 좋고 노력성실파라 교수님들에게도 인정을 받을 정도.

과에서 외모로 퀸을 찍고서도 큰 관심이 없다. 당연히 짜증날 만한 상황도 웃으면서 받아들이고 부탁 다 들어주는 거 보고 너무 착하다 싶었는데 그렇다고 당하고만 있지도 않는다. 내 사람에게는 정말 순하고 착하지만 내 사람 건드리면 왕 물어버린다. (진짜 문다)

웨이광의 스토킹짓에 샤오나이를 좋아한다고 둘러댔는데 정말 샤오나이와 엮이게 되며 신기해 한다. 이미 캠퍼스에서 유명한 선배였기에 은근 마음이 있었던 웨이웨이. 게임 밖에서 실제로 만나자마자 연애를 시작한다. 선연애 후딥럽.

환톈시티 / 자오얼시 (모효동)

베이웨이웨이의 절친, 자오얼시. 웨이웨이의 룸메이트이며 기숙사에서도 밖에 나와서도 함께 지낸다. 쾌활하고 명랑한 성격이며 사고도 많이 친다. 통통 튀는 캐릭터라 많이들 좋아하는 것 같지만 개인적으로는 비호감 캐릭터.

빽빽거리는 게 너무 시끄럽기도 하고 여주를 친구랍시고 곤란한 상황에 자주 처하게 만들었기 때문. 특히 게임에서 보스 죽이는 게 어렵다거나 퀘스트가 잘 안 풀리면 여주한테 시킨다. 자기 뭐 한다고 웨이웨이한테 전화해서 렙 올려놓으라 하고.. 개인적으로는 이런 사람이랑 친구 안 할 듯. 그래도 여주의 마음은 하해와 같아서 다 받아준다. 여주 대신 차오광과 엮이는데 웨이광도 너무 비호감이어서(...)

이후에 한 번 여주와 싸우게 되는데 그 이유는 전이기술 인턴에 합격한 게 '루웨이 웨이웨이'라는 베이웨이웨이의 닉네임을 빌렸기 때문, 그리고 게임에서 유일하게 의지하던 웨이광이 사실은 자기를 베이웨이웨이로 착각해 지금까지 어울렸다는 걸 알게 된다.

배신감을 느낀 얼시는 웨이웨이가 사온 케이크도 엎어 버리고 며칠 동안 연락을 끊는다. 하지만 얼마 후 이 마음이 자격지심이며 사실은 베이웨이를 너무 좋아한다는 걸 다시 깨닫고 화해한다. 드라마에서는 웨이웨이보다 외모와 능력이 떨어지는 것처럼 나왔지만 그래도 평균치로 보면 꽤 높은 편인 듯하다.

여기서부턴 간단히.

하오메이 (정업성)
 

'메이 아가씨'로 주로 불리는 샤오나이의 친구이자 같은 회사 직원. 천녀유혼 게임도 같이 하며 친구들과 함께 루웨이에게 '나이 여사~'하고 부르며 장난친다. 계속 보다 보니 정말 예쁘게 생긴 것 같기도 ㅋㅋ 어릴 때 부모님인가 할아버지인가 여자아이를 원해서 이미 '하오메이'라는 이름을 지어두었다고 한다. 샤오나이와 같은 프로그래머. KO와 은근한 브로맨스를 이룬다.

구영후 (쿠이항)

샤오나이의 친구 3명 중 또 다른 한 명. 대학 친구이자 같은 회사 직원이다. 삼인방 중 한 명인데 이상하게 별로 기억에 남지 않는다. 소설에서는 조연들에 대해서도 많이 다룬다 하니 언젠가 읽어보게 되면 더 상세히 알게 될지도. 게임 버전도 제법 잘 어울린다.

위반산 (우준봉)
농담을 잘하고 그만큼 또 잘 얻어터지는(?) 샤오나이 친구. 이쪽은 현실 버전이 훨씬 깔끔하고 준수한 것 같다. 가벼워 보이지만 생각보다 능력 좋고 만능캐. 샤오나이의 친구일 법하다. 드라마 계속 보다 보니까 점점 잘생겨 보이는 인물.

전수이 / 전샤오상 (장혁)

원래 루웨이 웨이웨이의 게임세계 부부였다가 이혼했다. 게임 업계에서 제법 큰 '전이기술' 회사의 사장 아들. 게임에서 웨이웨이와 이혼 후 샤오위 야오야오와 혼인했지만 실제 세계에서 웨이웨이를 만난 후 샤오위를 대차게 차버린다.

별 생각 없이 실장 위치에 있다가 샤오나이에게 경쟁심을 느끼면서 본격적으로 게임 개발 일에 뛰어든다. 예쁜 여자를 좋아하며 적극적으로 대시할 정도로 자신감이 넘친다. 과시욕이 있어서 사업적으로도 나쁜 놈일줄 알았지만 의외로 정의롭고 공정하며 자신의 일에 대해 책임도 진다. 마지막에 웨이웨이와 샤오나이에게 쓴 편지에서 순수함도 보이는 캐릭터.

샤오위 야오야오 / Liu Yinglun

남자에게 의지하는 성격이며 예쁜 외모로 호화로운 연애를 하고자 한다. 샵에서 열심히 꾸민 친구들도 데리고 다니며 전샤오상에게 음식도 얻어먹고 쇼핑비도 받는다.

게임세계에서 전수이를 차지하며 베이웨이웨이에게 쏟아지는 동정표를 보며 즐기지만, 실제로 웨이웨이가 예쁘다는 소리를 듣고 부들부들한다. '얼시'를 '루웨이'로 알고 친구들과 함께 전이기술에 찾아가 얼시를 하녀처럼 부리며 깽판을 친다. 하지만 나중에 실제 베이웨이웨이가 게임 정모 자리에 나타나며 박탈감을 느낀다.


실제로 해보고 싶은 게임 천녀유혼. 유저들끼리 상호 소통하며 방파에서 활동도 하고 같이 '인던'이라는 것도 깬다. 게임그래픽처럼 표현되어 있어서 리얼리티는 떨어지지만 원래 중국 무협이나 고장극을 좋아해서 게임 화면으로 그런 분위기를 즐기는 것 자체가 새로웠달까. 게임이 단순히 게임으로 그치는 게 아니라 실제 세계와 인간 감정선으로 다 연결되어 있다는 걸 보여주는 드라마.

실제로 베이웨이웨이를 보고 게임 속에서 이혼한 루웨이 캐릭터에게 찾아가 '게임세계 부부 하자'고 제안한 샤오나이. PvP(플레이어vs플레이어)로는 따라잡을 수 없는 '이샤오 나이허'가 혼인하자고 하니 웨이웨이는 '오? 뭐지? 그래~'하고 이샤오 나이허의 부인이 된다. 어차피 게임이니까 하고 큰 생각 안 하는 웨이웨이.

샤오나이의 친구들과 함께 하며 '나이 여사'라고 불린다. 드라마 13화까진가? 그때까지는 현실에서 샤오나이 스토리, 베이웨이웨이 스토리가 따로 전개되다가 나중에 현실 만남을 제안하면서부터 서로 겹쳐진다. 둘이 함께 만든 '게임 영상 콘테스트' 상금에 대해 회의하려고 실제로 만난 두 사람. 영상을 만드는 동안 샤오나이는 이미 학교에서 베이웨이웨이를 몰래 지켜보고 있었던 (ㅎ)

정말 의외의 조합이었던 이들. 현재 부부와 루웨이의 전남편, 그 전남편의 지금 부인. 여기서도 주황색 옷의 야오야오는 약해서 팀 전체에게 민폐를 준다.

루웨이 웨이웨이와 이샤오 나이허의 영수들. 너무 귀여워 ㅠㅠㅠㅠ 이렇게 둘이 키워서 다시 결혼시키는데 게임 플레이 시간이 모자라서 합방이 안 된다고 하자 루웨이가 분노한다. 샤오나이가 만드는 신천녀유혼도 이렇게 말도 안 되냐며 ㅋㅋㅋ

게임 그래픽은 이런 느낌. 진짜 옛날 같다. 천녀유혼은 단순히 게임이 아니라 '또 다른 세계'라는 말이 와닿는다. 휴대폰 용량 때문에 게임을 안 하는데 이런 거 보면 또 해보고 싶어진다.

캠퍼스와 게임까지 연결되는 베이웨이웨이-샤오나이

게임 세계의 맵과 닮은 현실 장소에서 얘기하니 감회가 새롭다.

양양은 진짜 옛날 분장 너무 잘 어울린다고...

당신 장발에서 헤어나올 수가 없어..

심지어 1991년생..!! 훨씬 오빠잖아!!!

꺄아아아ㅏ ヽ(✿゚▽゚)ノ

드라마에서 달달한 장면이 많이 나오는 두 사람. 일단은 남주와 여주니까? 살짝 일본 하이틴 드라마 같기도 하다. 스킨십 장면이나 애정씬, 키스씬 등이 다소 급하고 어색하긴 하지만 그래도 얼굴이 옳으니까 ..(후후) 정솽 얼굴이 너무 비인간적으로 작아서 양양 얼굴이 커보이는데 절대 그렇지 않다.

*근데 '인기 절정남 보이' 컨셉을 위해 쿨워터향 날 것 같은 무표정한 얼굴로 바지 주머니에 손 꽂는 것만 안 했으면 ,, ㅋㅋㅋ항마력.

남주여주 말고 두 번째 서브커플인데 둘 다 별로다. 차오광은 학교 게시판에 베이웨이웨이에 대한 안 좋은 사진을 올림으로써 웨이웨이와 엮이게 되는데, 그녀에게 반해 계속 따라다닌다. 스토커처럼 (^^)

'베이웨이웨이가 돈 많은 남자를 꼬시는 헤픈 여자다'라고 소문내 놓고 베이웨이웨이가 직접 해명하게 만든다. 친구를 시켜 웨이웨이의 게임 아이디를 알아내려 하는데, 그 친구가 얼시의 아이디를 알려줘서 얼시를 웨이웨이로 알고 함께 게임한다. 때문에 샤오나이와 웨이웨이가 사귄다는 말을 듣고 '게임에선 나랑 사귀면서 이 나쁜 여자! 순진한 척하면서 남자들을 가지고 놀아?" 하고 투덜거리다 동영상까지 찍히게 된다.

얼시도 너무 방방 뜨고 정신 없어서 별로 안 좋아하는데 하필 또 차오광이랑 엮여서 .. 그래도 일과 사랑 모두 베이웨이에게 밀려 박탈감이 들 법한데도 나중에 또 씩씩하게 이겨내긴 한다.

예전에 본 드라마 《금수미앙》에서 악역으로 나왔는데 그 이미지가 강렬해서 프레임이 씌워졌을 수도..ㅋㅋㅋ

둘이 계속 투닥거리고 뗵떽거리는데 로맨스라기 보다는 그냥 친구 사이 같긴 하다. 차오광은 특히 인성이 덜 됐다.

해커 KO (장빈빈)

학교 식당 배식원인줄 알았는데 식당 종업원이었고, 또 알고 보니 중국에서 유명한 해커였던 K.O 어릴 때 혈혈단신이 되었다고 한다. 하오메이의 귀여움(?)에 은근히 빠져 샤오나이팸과 엮이게 된다. 하오메이 컴퓨터를 해킹해서 여자 연예인 바탕화면을 절 사진으로 바꾼 게 제일 웃겼다. 샤오나이와의 해킹 승부에서 지고 즈이기술에 입사하게 된다.

항상 이런 표정의 K.O

그리고 해맑은 하오메이

은근 잘 어울린다 ㅋㅋㅋㅋ 나중에 룸메도 된다.

전수이와 야오야오. 전수이는 현실과 게임 착장 둘다 잘 어울리는 것 같다. 야오야오는 다들 예쁘다고 떠받들던데 여기만 보면 잘 모르겠다.

뎨멍

웨이웨이와 같은 방파였던 뎨멍. 원래 방주였는데 현생이 바빠 잠시 남친에게 방주 자리를 넘겨뒀다. 그 남친이 다른 여자랑 만나고 바람나고 하면서 맘고생한 뎨멍은 웨이웨이와 실제로 만나 여러 얘기를 털어놓는다. 여기까지는 좋았는데..

뎨멍은 방파에서 자기 위치를 불안해하는 인물이라 웨이웨이를 판다. 실제로 웨이웨이를 만났는데 정말 예쁘다고 하며 야오야오 일행을 공격해서 자신감을 얻으려던 그녀.

그러다 방파에서 수도에 살면 현실 정모를 열자고 하고,

뎨멍이 그냥 저녁자리라고 속여 베이웨이웨이를 그 자리에 부른다. 웨이웨이는 당황하지만 뎨멍의 상황을 알고 장단을 맞춰준다. 여기서 여주가 너무 착한 거 아닌가 생각했다. 그래도 샤오나이가 비슷한 상황에 처했을 땐 다른 가게로 갔었는데 본인은 그 상황 속으로 들어가는 점에선 '의리'를 중요시하는 듯.

전샤오상은 웨이웨이의 미모를 보고 반해버리고..★

모임에서 나가는 길에 비가 와서 데리러 온 샤오나이. 샤오나이가 이샤오 나이허라는 건 모르지만 그래도 선남선녀를 보고 부러워하는 방파 사람들.

샤오나이를 좋아하는 멍이란과 그녀의 친구 나나. 하지만 친구라기엔 서로 신뢰가 없다. 나나는 멍이란에게서 떨어지는 콩물 때문에 옆에 붙어다니며 샤오나이와 그 주변에 대한 정보를 물어다주고 멍이란은 그녀의 말을 듣고 행동했다가 여러 번 망신을 당한다.

샤오나이와 베이웨이웨이가 사귄다는 소식을 듣고 아무 행동도 하지 않을 생각이었는데 나나가 계속 옆에서 부추긴다. 몇 번 더 샤오나이를 꼬시려 했지만 실패한다. 이후 나나를 길가에 버려두고 택시 타고 가다가 다시 돌아가서 픽업하려 했는데 나나가 자기 욕을 하는 걸 바로 앞에서 보고 크게 실망한다. 다른 친구도 멍이란에게 다 해주는 척을 하지만 다른 속셈이 있었고. 여러 번 당하고 나니 멍이란은 친구 관계에서 회의를 느낀다.

마지막에 유학 간다고 하며 베이웨이웨이에게 얼시와의 사이가 부럽다고 솔직하게 말하는 멍이란. 샤오나이를 향한 마음은 동경에 가까우며 실은 '찐우정'이 갖고 싶었던 이란. 하이틴물의 여주 라이벌 포지션.

2년인가 3년 차이나는 두 사람. 같은 과 선후배 사이다. 아, CC였구나. 똑부러지는 웨이웨이와 능력 있는 사업가 샤오나이는 진짜 누가 봐도 잘 어울리는 캠퍼스 커플.

하이틴 로맨스 드라마 같지만 미드나 영드에 비해 수위가 굉장히 낮으므로 10살도 볼 수 있을 것 같다. 아, 키스신이 나오기 때문에 12세로. 근데 정말 딱 순정만화 정도다.

학교 기숙사에서는 양말 빨기 싫어하는(ㅋㅋㅋ) 평범한 대학생 남정네들처럼 나오지만 밖에서는 유능한 프로그래머들.

같은 양복 입고 누가 더 멋있는지 경쟁할 때가 진짜 웃겼다.

꽃남 F4인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긴 스포)

아솽이라는 애가 정보 빼돌리는 사건이 벌어지는데 다른 드라마라면 엄청 긴박하게 살렸을 것 같은데 두루뭉실하게 넘어간다. 웨이웨이가 우연히 아솽과 전이기술 사람의 접촉을 보고 샤오나이에게 말하려고 했는데 전화를 받지 않는 샤오나이. 알고 보니 샤오나이는 진작 다 알고 대책을 세웠다는 전개로 갔는데 여주가 아무 도움도 안 됐다는 게..ㅠㅠ 남주 능력 킹왕짱 멋져..b로 끝난 것 같다.

생각해 보니 베이웨이웨이가 한 학기 동안 휴대폰 없이 지내는데 다들 별 상관 안 하는 것도 이상하긴 했다. 기숙사 방 전화로 통화했던 샤오나이와 웨이웨이.룸메이트들 중에 머리 짧은 여자분이 제일 마음에 들었다.

농구 잘하는 센빠이 샤오나이. 농구 경기 전반만 뛰고 갑자기 관중석 와서 베이웨이웨이에게 말을 건다.

그들의 찐반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학교에 이런 선배가 있다면..

팬클럽이 생길만도...

대부분 정색하며 과묵한 남자 컨셉으로 가던 샤오나이가 후반부로 갈수록 시원시원하게 웃으니 너무 좋았다. 장난스럽게 웃는 양양이라니..!!!

게임하다 잠든 웨이웨이. 전수이가 채팅으로 말을 거는데,

샤오나이가 그걸 또 본다. 눈빛 봐..♥️

가소로운 놈..

샤오나이는 나 이샤오 나이허임 하고 바로 받아친다. 전수이는 루웨이가 베이웨이웨이임을 알고 있었기에 '이샤오=샤오나이'임을 알게 된다. 때문에 게임개발에 투지를 불태우며 갑자기 신천녀유혼 프로젝트에 뛰어든 것. 샤오나이를 넘어서겠다! 하는 마음으로 본격적으로 일을 시작하는데 의외로 적성이었음을 깨닫는다.

미미일소흔경성 '천녀유혼' - 이샤오 나이허
차시천하 흑풍식

장발에 고장극 의상이 이렇게 잘 어울리다니 ㅠ.ㅠ

1년 동안 저의 바탕화면이었습니다..

✨LOVE O2O의 분위기 한 짤 요약✨

게임에서 베이웨이웨이를 부인으로 맞고 현실 연애부터 결혼까지 속전속결인 능력남 샤오나이. 《미미일소흔경정》은 게임이라는 개념과 게임개발이라는 분야에 대해 또 다른 시각을 갖게 해준 드라마이기도 하다.

중국 고장극처럼 죽이거나 복수하거나 그런 내용이 아니라, 풋풋하고 달달한 하이틴 로맨스와 청년들의 열정이 담긴 드라마라 가볍게 보기 좋다. 악역으로 나온 캐릭터들도 다 순둥순둥한 편. 베이웨이웨이의 룸메들끼리 노는 것도 중국 문화를 알 수 있어서 재밌었고 샤오나이의 친구들도 입담이 좋아서 웃으면서 볼 수 있었다.

가끔 이해 안 되는 중국 문화들이 좀 있긴 했지만..음..뭐 이건 문화 차이니까? (여자한테 당연하게 차 끓여 오라고 한다든가 친구 머리를 손으로 세게 밀친다든가 하는..) 실제로 정솽은 인성적으로 논란이 좀 있는 모양이지만 사생활이니 정확한 내용은 본인들만 알 것 같다.

결론은 양양 최고야...어떻게 사람 얼굴이 이럴 수 있지..

가볍게 웃으면서 볼 수 있는 중드 《미미일소흔경정》

중국 고장극과 로코 좋아하신다면 추천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